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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이 경쟁력이다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살리기 위한 각자의 표현 방법은 다르다
개인 PR시대라고 할 만큼, 남들과 다름을 어필해야 하는데
이 모습은 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
수 많은 쇼핑몰이 생기기도 하고, 망하기도 하고, 성하기도 하는데
돋보이려면 같은 상품이어도 이목을 끌 수 있는 디자인과 상품 배치가 관건인데
이런 부분에 천부적인 센스가 있지 않는한 배우는 것이 시간 절약과 망하지 않는 지름길
그래서 (주)디자인 아트플러스 대표이며, 동양미래대학 전산정보학부
겸임교수인 임화연 저의 쇼핑몰 포토샵 북이 노았다
이 밖에도 책 출간과 강의를 바탕으로 많은 노하우가 압축되어있는
쇼핑몰 포토샵 북을 보며, 쇼핑몰을 준비하는 이에게는 도움이 되고
실제로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노하우를 보며
상품의 소개와 배치 그리고 쇼핑몰 구성에 큰 도움이 될 수있는 책
총 5가지의 챕터로 구성되어있고, 총 485페이지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책이다
올 컬러판이고, 예제 CD와 디자인아트 3만원 할인 쿠폰 + 고도몰 솔루션 6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니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hap1. 쇼핑몰 디자인과 포토샵
Chap2. 포토샵 구성 요소 및 기본 기능
Chap3. 상품 사진 수정과 보정
Chap4. 쇼핌올 요소 및 상세 페이지 디자인
Chap5. 실전, 쇼핌올 디자인 프로젝트
Chap2. 포토샵 구성 요소 및 기본 기능
Chap3. 상품 사진 수정과 보정
Chap4. 쇼핌올 요소 및 상세 페이지 디자인
Chap5. 실전, 쇼핌올 디자인 프로젝트
시작 단계부터 마무리까지 체계적인 실습이 가능하도록 갖추어 두었으니
누구나 쉽게 접할 수있는 것이 큰 장점
책에서 소개되는 몇가지 예제를 직접 실습하며, 늘어가는 포토샵 실력과
쇼핑몰의 개념 잡느라 한 여름밤을 새도 책임 못 진다!
이제 어떻게 가르쳐 주는지 약간의 예제를 통하여
Gkyu가 직접 따라 해본 것을 보며, 살짝 맛보기로 하자!
힐링 브러시 툴을 이용하여 로고를 지워보자
본 책의 Chap 2. 포토샵 구성 요서 및 기본 기능에서 살펴 볼 항목이다
기본적으로 널리 쓰이며, 보정 및 수정에 쓰이는 툴이니 알아두면 유용한 팁을
책에서는 소개하고 있다
1) File - Open 메튜를 선택하고 (Ctrl +D) 파일을 불러 온다
2) 1,2 힐링 브러시를 선택하고 3,4 옵션바에서 브러시 사이즈를 "50" 으로 한다
Alt를 누른 채 복제할 지점인 로고가 없는 부분을 클릭
(타깃을 설정하는 과정)
Alt 에서 손을 떼고, 로고가 있는 부분을 클릭한다.
로고가 복제한 부분으로 덮이면서 지워짐
Tip ) 힐링 브러시 툴은 일정 영역을 복사해서 다른 영역에서 자연스럽게 합성하고 도장 툴은 일정 영역은 이미지를 복사해서 다른 영역에 그대로 옮긴다
이와 같은 원리로 잡티 제거를 할 수도 있으니
힐링 브러시 툴은 유용한 툴임에 틀림 없고,
개인 사진 보정에는 잡티 제거를 할 수 있고, 상품에서는 불필요한 로고를 지울 수도 있다
명도와 대비를 이용해서 선명하게 보정하기
Chap 3. 상품 사진 수정과 보정
사진의 밝은 부위와 어두운 부위가 나뉘어 있어야 선명해 보인다
어두운 곳은 어둡게 만들고, 밝은 부분은 밝게 해야 선명한 이미지를 만드는데
이 명암 대비를 사용하여 원본 이미지와 수정된 이미지가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 보자
아이폰3G 때와 마찬가지로 '담달폰' 이라고 불리우는 아이폰4
하루 빨리 국내 출시가 다가오길 바라는 마음인데, 이 아이폰4를 사용하여
명암 대비가 어떻게 쓰이는지 알아보자
1)
[Image] - [Adjustments] - [Brightness/Contrast] 메뉴 선택
2)
Bright/Contrast 대화창에서 1)Brightness(명도)를 +17 , Contrast(대비)를 +31로 설정 후
2) OK 클릭하면, 명도와 대비가 높아져 전체적인 선명도가 올라간다
위의 모습 처럼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좌측이 Before , 우측이 After
검은색이 확실히 더 돋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응용하고자 하면, 무궁무진하니...사진이 선명하지 못하다면, 활용해 볼만한 팁
시선을 모아주는 비네팅 배너 만들기
Chap 4. 쇼핌몰 요소 및 상세 페이지 디자인
본 책에서 소개하는 Chapter 4를 응용하여 배너를 직접 만들어 보자!
배너는 쇼핑몰 뿐 아니라 블로그 배너라던지 쓰일 곳이 많기 때문에, 배울 때 한번 확실히 배워두면
여러모로 유용한 기술이다!
1)
1) [File] - [New] 메뉴선택 (Ctrl + N)
2)
2) New 대화상자에서 Name : Gky로 설정(이름은 자유)
Width : 160
Height : 130
Resolution : 72
를 설정하고 OK 클릭
3)
1) 새 레이어 만들기 아이콘 클릭
2) 레이어 이름 변경은 자유 (예제에서는 area로 변경함)
4)
3) 전경색을 검정(#000000) 으로 설정
4) , 5) 둥근 사각 셰이프 툴 클릭
5)
1) 옵션바에서 "Shape" 옵션을 선택
2) Radius를 "10"으로 설정
6)
3) 작업창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를 드래그 하여
가로"160px" 세로 "130px" 크기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그림
Tip ) 도형을 그리거나 선택 영역을 설정할 때는 INFO 패널([Window]-[Info])에서
너비와 높이를 확인하면서 작업
너비와 높이를 확인하면서 작업
7)
1) Ctrl + O를 눌러 원하는 그림 파일 불러옴
8)
2) 이동툴을 클릭하고
9)
3) 이미지를 Gkyu작업창으로 드래그하여 복제
10)
4) Ctrl + Alt + G를 눌러 클리핑 마스크 적용
11)
1) [area] 레이어 선택
2) 레어어 스타일군 아이콘 클릭
3) [Inner Glow]를 선택
15)
4) Blend Mode를 "Multiply", "Opacity"를 "50", Color를 "검정(#000000)", Size를 "25"로 설정
5) OK클릭하여 배너 안쪽으로 빛 효과 적용
배너의 원하는 위치에 적당한 애용 삽입하고 마무리
그 밖에도 많은 구성
쇼핑몰을 개업하기 위해서는 신경 쓸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그것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람이 지닐 필수 코스
이렇게 땀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쇼핑몰에 파리가 단골 손님이라면
골치 아프지 않겠는가?!
한번의 방문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편리한 온라인 쇼핑으로
장기 고객을 유치하고 싶다면, 디자인은 무시할 수 없는 분야!
거의 절대적이라 할만큼 강력한 힘을 갖은 것이 디자인이다!
상품이 어떻던 간에 고객은 디자인으로 먼저 만나보기 때문아닌가?
책을 통하여 이런 디자인 노하우를 배우고, 배운 것을 바탕으로 성실히 운영한다면
흥하는 쇼핑몰이 되는 길은 시간 문제!
큰 힘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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